[제52회 무역의 날] 이색 수상업체 희창물산(주)(농수산물 및 가공식품)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-10-30 15:12 조회6,841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농수산물 및 가공식품
희창물산(주)(5천만불탑)
▲수출품목 :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
▲수출실적 : 5032만달러(13.1% 증가)
희창물산(권중천 대표이사)은 국내 농수산물 및 가공제품을 전세계 26개국, 40개 바이어들에게 ‘초립동’, ‘해오름’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약 1000여 종류의 한국식품을 제조·수출하는 회사이다. 좁은 국내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넓은 세계시장의 문을 끊임없이 두드린 결과 매출의 80% 이상을 수출로 벌어들이는 사업구조를 갖추고 있다. 이는 식품류 수출시 바이어에 대한 위생보장에 필수적인 HACCP 및 EU 수산물수출인증 등 생산관리와 인증획득에 투자를 아끼지 않음으로써 품질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문화가 각기 다른 국가별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는 노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.
국내 대부분의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 수출기업들이 한인시장에서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어 점차 레드오션화 되고 있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국가별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로컬시장에 적합한 상품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신규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꾸준한 매출상승을 거두고 있다. 아울러 향후 지속적인 수출확대를 위해 수출공장등록을 꾸준히 확대하고 고품질·안전농수산물 수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.